본문 바로가기

양평가볼만한 곳 - 양평도서관 방문기

서후리자작나무 2025. 1. 3.

어제 양평도서관에 다녀왔다.

찾아보니 도서관은 작년 6.20일 정식개관했다고 되어 있다 (따끈따끈한 신상도서관이다).

예전에는 갈산공원 근처에 있었는데 작년에 새로지은 후 어린이 도서관과 합쳐서 이전한 것이다.

개관하고 잠깐 들렸었는데 그 이후 두번째 방문이다.

 

양평도서관-외관-정면

 

양평도서관 졍면 외관입니다. 

 

양평도서관-외관-부출입구

 

도서관 후면 주차장에 주차하고 들어갈때 이용했던 부출입구, 주차장은 비교적 넓어서 주차하는데 어려움은 없었다. 주차는 무료.

 

 

양평도서관-입간판-운영시간

 

 

보통 성인이 많이 이용하는 종합자료실1,2 은 평일 화~금에는 09:00 ~ 22:00까지 운영한다. 주말 토,일에는 18:00까지.

 

양평도서관-실내-1층로비-책진열

 

도서관 후면 부출입구로 들어오면 처음 보게 되는 거대한 책장이다. 요즘엔 이렇게 만들어 놓은 도서관이 많아졌다. 근데 저 높은 곳에 있는 책은 어떻게 꺼내지?  안꺼내나? ㅎㅎ

 

양평도서관-실내-1층로비-카페-화분

 

1층에 있는 카페 공간이다. 이른시간에 방문해서인지 사람이 거의 없었다. 

 

양평도서관-실내-1층로비-이마트24

 

이마트 24, 도서관1층에 편의점이 있다. 낯설긴 하다.

 

양평도서관-1층-푸드홀양평도서관-1층-푸드홀-전자레인지양평도서관-1층-푸드홀-책상과의자

 

개인도시락을 가져와서 먹을 수 있는 푸드홀 이 있다.

 

양평도서관-실내-1층로비-카페전경

 

카페 공간이 이쁘게 잘 꾸며져 있다. 

 

양평도서관-실내-1층로비-카페-메뉴

 

카페에서 판매하고 있는 메뉴들

 

 

양평도서관-실내-1층로비-크리스마스트리

 

크리스마스트리 너머로 어린아이들 놀이방이 보인다. 카페공간에서 차를 마시다 보니 몇몇 어머니와 아이들이 뛰어다니는 모습도 보였다.

 

 

양평도서관-엘리베이터-층별안내도

 

어린아이를 둔 학부모가 아니다 보니 어디든 도서관에 가면 주로 관심이 가는 곳이 종합자료실오픈학습실이다.

 

 

양평도서관-3층종합자료실2-입구

 

3층 종합자료실2 입구이다. 2층에는 종합자료실1 , 3층에는 종합자료실2 가 있다.

 

 

3층 종합자료실2 안쪽으로 들어가면 2층 종합자료실1로 내려가는 계단이 있다.

(물로 2층에도 종합자료실1 로 들어가는 출입구가 있다)

 

양평도서관-2층종합자료질1

 

3층 종합자료실2에서 내려다 본 2층 종합자료실1

중간에 책상이 있는 공간은 여기정도이고 나머지 책상들은 대부분 창가쪽으로 길게 배치되어 있다.

 

양평도서관-3층테라스

 

2,3,4층 모두 층마다 이렇게 남한강을 볼수 있는 테라스가 있다. 여기는 3층 

 

양평도서관-3층테라스-남한강전경

 

테라스에 바라본 남한강과 양근대교

 

양평도서관-3층멀티미디어실

 

3층 종합자료실2 맞은편에 있는 멀티미디어실, 개인적으로 오른쪽 창가쪽 자리가 제일 마음에 들었다.

스크린이 큰 TV도 2대 있어서 영화를 편하게 볼수 있는 공간도 있었다.

 

양평도서관-4층오픈학슴실-이용안내문

 

4층에 있는 오픈학습실이다. 약간 독서실 같은 분위기로 개인적인 공부를 하러 오는 사람들이 주로 이용하는 곳이다. 도서관의 규모에 비해서는 자리가 많지는 않아보였다. 좀 빽빽한 느낌?

 

 

양평도서관-물빛전망대-의자

 

 

옥상에는 물빛전망대라는 공간이 있다. 그리고 엘리베이터에서 나오자 마자 왼쪽사진처럼 의자가 몇개 있어 잠깐 쉴수 있는 실내공간이 있다. 오른쪽으로는 오른쪽 사진처럼 밖으로 나가면 쉴수 있는 공간이 있다.

뒤에 보이는 아파트는 작년 24년2월에 입주한 포스코 더샵리버포레 아파트^^(TMI)이다.

 

도서관에서 잠깐 책을 보다가 나왔는데 각 층마다 공간이 큼지막 하고  깨끗해서 좋았다.

다만 종합자료실은 이동하는 사람이 많고 2층-3층 간 계단 이용시 발소리가 잘 들려서  조금 어수순한 분위가 였는데 이건 생각하기 나름일 것 같다. 개인적으로 멀티미어실의 창가쪽 자리가 한적해서 좋아 보였는데 다음에는 거기에 자리를 잡고 책을 읽어보고 싶다.

 

 

 

 

여기는 양평도서관 바로옆에 있는 군립양평미술관이다.

애들 어렸을때 방문한 적이 있었는데 전시회를 하고 있는 것 같아서 잠깐 들어갔다 나왔다.

개관 13주년 기념으로 '왜곡된 진실, 가볍거나 무겁거나' 전시회를 하고 있으니 관심있는 분은 방문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다. 

ㅇ 전시기간 : ~2025.2.23

ㅇ 입장료 : 무료

 

 

댓글